본문 바로가기

Past/Et cetera

티스토리님께서 T-타임 참여하기위해 개선아이디어를 내놓으라 하시네요.

100명의 블로거를 모아두고 뭘 할 생각인지 모르겠지만 재미있을 것 같긴 합니다.

그래서 개선 사항을 열심히 생각 해 봤는데, (몇가지 사소한 버그를 제외하고는) 마땅히 떠오르지 않습니다.

FireFox에서 글을 쓰다가 프롬프트가 사라지는 문제라던가 하는 아주 사소한 것 밖에는 떠오르지 않습니다. 가끔가다 영문 입력 고정이 되는 문제도 있군요.(한/영 버튼 눌러도 안 먹는...)

지금 제 블로그 댓글 사이드바에 아무것도 안 뜬다던가 하는 아주 사소한 버그를 제외하고는 마땅한 개선사항이 없는 것 같기도 합니다. 

앞으로 기대되는 변화로는 이번에 구글에서 내 놓은 템플릿 디자인 기능을 흉내+개선 한 무언가 일 수 있겠고,
사이드바 추가시 코드 형태인 건 직접 html코드에서 찾아 넣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는 거라던가가 있겠군요.


(이번 구글에서 내 놓은 템플릿 디자인 기능)

사이드바 물론 프로그래머나 준 프로그래머, 혹은 웹 디자이너라면 사실 html코드 뒤져서 넣는게 쉽습니다. 입맛에 따라 수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비전문가에게 하라 그러는 건 고욕입니다.
'사이드바 설정'에서 사이드바 드래그로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을 확장해서 코드 형태의 사이드바를 '사이드바 설정'에 쉽게 등록해서 사용하도록 만들어 주시면 좋겠습니다.

(사실 되도록 만들어 놓은 것 같기도 한데, 사용법을 알 수 없군요. 코드에서 읽어오는 것 같기도 합니다. 검색 해 보고 싶지만 검색 귀차니즘이라.)

(등록이 없다.;;)

또 개선을 바라는 것은 SNS를 강화해 달라는 것입니다.
로그인 한 경우에 한해서 자주 트랙백, 댓글을 주고받는 타 블로거들의 리스트를 보여준다던지 방법은 찾으면 많이 나올 것 같습니다. 최소한 내가 가장 친한 블로그 친구정도는 알 수 있게 해 주세요. 통계 정보 수집이 그렇게 어려울리가 없습니다.

더 바라면 !차라리 니가 만들어라! 는 말이 나올 것 같기도 해서 이만 쓰렵니다. 70명 선정한다던데 참석 해 보고 싶어요.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커스텀 사이드바 여기에 등록되게 하려면 사이드바에 주석으로 이름 넣으면 되는군요. 물고기 덕에 알았...
<s_sidebar_elements>
     <!--   이 사이에 이름을 넣으면 됩니다.  -->
</s_sidebar_elements>
ps2.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 9분 선착순으로 밑에 비밀댓글 달아 주세요~ 메일 주소면 됩니다.ㅎㅎ

ps3. 사이드바 최근 댓글 이제 잘 나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