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Et cetera

Fire Fox Personas

당신의 감성을 반영하는 가장 쉬운 길.

Fire Fox Persona   <- 페르소나 링크

Personas are easy-to-use themes that let you personalize the look of your Firefox




페르소나는 인터넷 브라우저 파이어폭스의 테마 프로젝트 이름입니다. 흔히 스킨이라 불리는 것을 쉽게 바꾸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3.6.

일반적으로 프로그램의 스킨, 테마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다운로드 -> 설치 -> 적용' 의 단계를 거쳐야 하지만 이 페르소나는 '적용' 만 하면 됩니다. 심지어 사이트에서 테마위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는 것 만으로도 어떻게 적용 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get personas 사이트. 모든 이미지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변화를 바로 보여준다. )

특히 마음에 드는 건 바로 마음에 드는 스킨이 너무 많다는 것입니다. iGoogle을 사용하면서 가장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이 그닥 마음에 드는 테마가 별로 없다는 것인데, 페르소나는 반대로 마음에 드는 게 너무 많아서 마음에 드는 걸 정할 때 까지 몇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테마에서 'Wear it' 을 눌러 적용 했다면 다음으로 페르소나 플러그인을 설치 해 보도록 합시다. 테마를 사용하는데 플러그인이 필요하진 않지만, 마음에 드는 이미지가 너무 많아서 즐겨찾는 테마를 지정 해 놓는다거나 관리 하기에 편리한 플러그인입니다.

          (페르소나 플러그인.)

페르소나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브라우저 왼쪽 하단에 조그마한 여우 표시가 생겨납니다. 이 여우 아이콘을 클릭하면 스킨의 변경, 관리등을 간편히 할 수 있습니다. (한글 지원 됩니다.)

특히 페르소나 홈페이지에 계정을 등록하게 되면, 즐겨찾기 목록을 설정 할 수 있게 됩니다.
현재 기준으로 87,406 개의 스킨 중 마음에 드는 것만 따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 보이는 Personas Rotator를 설치하게 되면, 설정한 시간마다 스킨이 변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Rotator의 관리는 기존 페르소나 플러그인에 통합되어 있어서 사용하기 매우 편리합니다. 특히 페르소나 홈페이지에 계정이 있는 경우 스킨 변경 리스트를 즐겨찾기 설정 된 스킨을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마음에 드는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 세팅은 즐겨찾기 카테고리, 10분 마다 변경 입니다.)

Persona Rotator Plugin

페르소나로 당신의 스타일을 표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