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눈 감고 둘러보니 종이의 바다라.
만두의전설

공지사항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애니메이션] 전뇌코일(電腦コイル)

2008. 4. 30. 21:51 | Posted by 만두의전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픔을 느낄 수 있는 방향에 출구가 있어.'


 전뇌코일은 근미래의 조그만 소도시를 배경으로한 애니메이션이다.

 주인공은 11세의 초등학교 6학년의 아이들.

 이들이 엮어가는 드라마는 시청자의 연령을 불문하고 감동을 안겨준다.




 LINK - (Best Anime)

 링크를 따라가면 이 작품에 대한 간략한 정보와 줄거리를 얻을 수 있다.


-감상

 이 작품은 전뇌 안경이라는 사뭇 골치아플 수 있는 아이템을 아이들의 관점에서 바라봄으로서
 
심오한 철학, 윤리적 주제에 입각한 어려운 세계가 아니라 현대의 아이들에게 찾아보기 어려운
 
모험과 감탄이 가득한 세계를 만들어 주었다.
 
거기다 이 작품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은 어린이의 모습을 한 사춘기 청소년이 아니라

현재 주위에서 찾아볼 수 있는 진짜 초등학생을 데려다 놓은것 같은 모습이다.
 그런 이들이 전뇌 안경이라는 아이템과 결합되어 벌이는 순수한 모험에 점차 어른이 되어가는 입장에서 가슴이 뛰는것은 어찌보면 너무도 당연하다. 하지만 순수하기 때문에 벌어지는 주인공들의 에피소드들은 순수성을 잃어버린 어른들의 복잡한 에피소드들을 단순하게 표현한 것과 비슷한 모양새다. 결국 순수성을 잃어간다는건 어른의 입장에서 약점이라고 생각될 수 있는 순수성을 복잡한 행위로 포장해가는 과정이 아닐까.
 사이버 세계가 결합된 즐거운 현실을 드러내는 이 작품에서도 사이버세계가 현실에 침투하는 현상을 곱게만 바라보고 있는건 아니다. 오히려 심층적으는 비판하고 있다. 의식이 신체와 분리되어 격리될 수 있다는 설정을 통해 사이버상의 존재는 실재하지 않으며 마음을 쏟을 대상이 아니라고 작가는 이야기가 진행되는 내내 주인공들의 대사와 행위를 통해 조금씩이지만 확실히 전달하고 있다. 이것은 마지막화의 이사코가 현실과 격리된 사이버세계를 선택하지 않고 아픔을 느낄 수 있는 현실을 택하는 것에서 극적으로 드러나게 된다.
 이 애니메이션은 최근의 획일화된 미형캐릭터 그림체를 따라가지 않고 독자적인 그림체의 캐릭터를 그려냈다. 혹자는 마음에 들지않는 작화라고 하는데 오히려 어른만의 애니메이션이 아닌 관점과 주인공이 초등학생이라는 관점에서는 오히려 일반적인 미형의 캐릭터들보다 잘 어울린다고 생각한다. 무엇이든 익숙하지 않은것에는 거부감을 가지기 마련 아닌가.
 이 작품의 이야기는 야사코와 이사코의 두 캐릭터를 대비시킴으로 이야기를 끌어가고 종국에 두 캐릭터가 친구가 된다는 흔한 이야기지만 늘 그렇듯 사람을 감동하게 하는건 순수하고 진실된 마음이다. 굳이 이런 이유를 들지 않더라도 이 작품은 굉장히 감동적이다. 이제는 잊어버렸다고 생각한 어릴적의 순수와 우정 그리고 진실된 마음은 이미 잊었다고 생각한 내 마음의 한 구석을 흔들어 놓았다.
 그리고 확실히 아픔을 느낄 수 있는 곳에 출구가 있다. 아픔없이 가벼운것만 찾는 현대의 사회에 전하는 특별한 메세지이다.

Comment

  1. Lipozene 2012.11.28 18:07

    내 웹 사이트에이 같은 것을 작성하는 의미되었으며, 당신은 내게 아이디어를 받고 있습니다. 건배.

  2. 또 다른 위대한 게시물, 난 당신이 재미 및 창조적 인 작품으로 다른 사람을 돕고,이 사이트에 넣어 모든 일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3. Lipozene 2012.12.09 14:29

    그리고 나는 이와 같은 게시물에서 우연히 발견되고, 정말 웹에서 흥미로운 페이지가 여전히 있다는 것을 기억합니다. ^ _ ^. 감사합니다

  4. Hydroxycut 2012.12.09 14:29

    정말 멋진 소식입니다. 정말 우리와 함께이를 공유하기위한 아주 좋은하고 유용한 post.Thanks입니다! 그게 내 처음 방문입니다.

  5. 멋진 애니메이션. 필자는 이것을 무척 좋아합니다.


  6. 이것은 내가 많은 웹 사이트에서 검색 한 내가 드디어 여기를 발견합니다. 놀라운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난 정말 감동입니다. 그런 일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것은 가지고 할 수 있습니다 ... 당신이 특히 주제와 거래하면서 훌륭한 지식을 가지고 생각합니다.

  7. Lipozene 2013.01.04 16:44

    바람직하게는,이 기사는 사실이 중요한 주제에 가장 적합합니다. 당신의 결론과 함께 조화와 thirstily하여 접근 업데이트를 기대합니다

  8. 이 환상적인 새로운 웹 사이트와, 고마워요. 나는 매우 다른 사람에게 보여 불 붙었어요. 그건 날 정말 귀하의 광대 한 이해를 만족 지혜가 세상으로 시도를위한 새로운 채널이 있습니다.

  9. 바람직하게는,이 기사는 사실이 중요한 주제에 가장 적합합니다. 당신의 결론과 함께 조화와 thirstily하여 접근 업데이트를 기대합니다

  10. 바람직하게는,이 기사는 사실이 중요한 주제에 가장 적합합니다. 당신의 결론과 함께 조화와 thirstily하여 접근 업데이트를 기대합니다

  11. 바람직하게는,이 기사는 사실이 중요한 주제에 가장 적합합니다. 당신의 결론과 함께 조화와 thirstily하여 접근 업데이트를 기대합니다

  12. 상당한 자세한 내용 이러한 유형의를 제공 주셔서 감사합니다.

  13. 이 뛰어난 읽기에 대해 감사를 원하는! 난 정말 그 하나 하나 작은 비트를 즐겼다. 난 당신이 게시 새로운 물건 좀 봐 할 인터넷 사이트를 당신이 즐겨 찾기 되요.

  14. 좋은 기사! 그것은 아주 좋은이었고, 선택 자료가 생활에서 매우 가깝습니다, ​​주변의 생활은 아주 좋은 이야기를 시작했다. 주제도 매우 친절하고 매우 깨끗하고 좋은 기사를 읽을 수있는 치료의 태도로 독자를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15. 망고, 잭풋, 구아바, 망고스틴, 파인애플 등 지난 겨울에 태국에서 하루도 쉬지않고 가족들이 먹었던 열대과일이 생각나네요^^가족 모두 마지막날 남은 과일 먹느라 ㅋㅋ

  16. 어떤 흥미로운 주제. 난 정말 작가의 재능에 흥분거야. 믿어지지 흥미로운 게시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