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ANIMATION

[Review] 프리덤(FREEDOM) - 스포일러 없음.

모험에는 언제나 위험이 따른다. 이 것은 위험을 무릅쓰고라도 쟁취해야할 가치가 있는 것에 대한 이야기.



(공식 홈에서 스크린샷이 아닌, 광고와 샘플 무비를 공개했기 때문에, TV광고 동영상으로 대체했다.)

프리덤(FREEDOM) / 모리타 슈헤이(森田修平) / SUNRISE / OVA 7편 /

이 애니메이션은 소년과 소녀, 그리고 자유에 관한 진부한 이야기다. 그럼에도 이 이야기가 가치 있는 건 왜 일까?

모리타 슈헤이 감독 작품으로 SUNRISE에서 제작했다. 그리고 이 작품에서 또 하나 빼 놓을 수 없는 이름이 바로 닛신 식품 일본 굴지의 인스턴트 라면 업체다. 위의 TV광고 동영상에서도 아주 잘 볼 수 있듯이, 전부 컵라면으로 도배되어 있다.
그 이유는 Bestanime 에 잘 나와 있듯이 이 프로젝트가 원래 닛신 식품에서 자사의 라면 홍보를 위해 만든 것이기 때문이다. 심지어 이 시대에 사는 사람들의 주식은 라면일 정도로 작품 내에서 철저하게 홍보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미디어 광고이지만, 이 작품에서 어색하지 않게 녹여 낸 솜씨는 대단하다. SUNRISE는 건담, 이누야샤, 카우보이 비밥 등을 만든 굴지의 애니메이션 제작 기업인데, 잘 만들기로 유명하다.

프리덤의 스토리는 매우 단순하며, 전하는 메시지도 단순하다. 그럼에도 이 단순한 작품이 좋은 평가를 받는 건, 퀄리티나 그림체, 성우 때문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갈망하는 바를 정확하게 그려내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바로, 자유로운 미래*

주인공 타케루를 통해 투영된 인간 본연의 갈망은, 단순하면서 강력하게 표현되고 있다.
이른바 Simple. 열정의 시작은 언제나 순수함일 것이다.

그리고 이것은, 나 또한 언젠가 잃어버린 자유를 향한 갈망을 다시금 깨워 줄 하나의 조각이다.

공식 홈. http://freedom-project.jp/


## 주의!! 이 작품을 감상 후, 혹은 감상 중 컵라면이 먹고 싶은 경우가 있음.!! ##